본문 바로가기
입주청소

변기 막혔을때 뚫는 방법 무조건입니다

by 이사 청소 전문가 2024. 9. 3.
반응형

 

 

살면서 변기 한번 안막혀본 사람이 있을까요? 안뚫어본 사람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90년대만 하더라도 사실 뚫어뻥 말곤 방법이 없었는데 요즘은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변기 막혔을때 뚫는방법도 가지각색입니다. 게 중에서도 제가 경험해본것을 기초삼아 가장 간단하게 확실하게 뚫는방법 소개 드려볼까 합니다. 

 

변기가 막히는 원인

 

변기가 막히는 요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보면 휴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서 막히는게 대부분입니다. 배관자체의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거의 휴지 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저희집같은 경우에도 강아지를 키우는데 휴지 정말 많이 사용하게되고 변기에 버리게 됩니다. 당연히 자주 막히는 편이기도 합니다. 애초에 변기에 안버리면 막힐일이 없겠지만 말이에요. 그럼 가장 많이 변기를 뚫는방법부터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변기 뚫는 방법 

뚫어뻥 (플린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항상 어딜가든 가정집 변기옆에 꼭 하나씩은 있습니다. 다만 이것도 사실 중 노동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잘 안뚫리면 10분이고 20분이고 계속 압력을 줘서 뚫어줘야만 합니다.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오래하다보면 손목에도 통증이 생각보다 오게됩니다.

 

스네이크

 

일명철사같이 긴 부분으로 찔러서 뚫는방식입니다. 업체에서 변기를 뚫을때 많이 쓰이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플린저보단 효과가 좀더 좋습니다. 배관안쪽 깊숙이 넣어서하는만큼 당연히 효과도 좋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집안에 두기엔 상당히 불편한 도구이며 생각보다 고가입니다.

 

 

화학제품

 

클리너제품을 사용해서 하는방법인데 저는 사실 이방법을 할빠엔 그냥 뚫어뻥을 사용하는게 좀더 낮다고 봅니다. 파이프에 손상을 줄수도 있고 돌이킬수 없는길을 가는방법이기도 합니다. 

 

미스터펑

 

이건 우연찮게 유튜브에서 보게된 도구입니다. 사용방법은 총알같은 실린더를 도구에 넣고 버튼만 한번눌러주면 사실 웬만하면 거의 다 뚫린다 보시면됩니다. 당연히 한번 뚫을때마다 돈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굳이 단가를 계산해보자면 한번 막힐때마다 1000원정도 들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정확한 원리는 사실 개발자만 알겠지만 버튼을 누르면 공기층이 생성되어 아주 강하게 변기안쪽의 이물질을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미스터펑 실제 사용효과

 

저희집같은 경우엔 가정이모님이 오셔서 주마다 청소를 하시는데 강아지 똥, 오줌 휴지를 많이 넣으셨는지 변기가 역류하기 시작 그리고 화장실은 물바다가 될 정도였고 제가 집으로가서 미스터펑 한번이면 다 해결이 났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실 남의 상품홍보하는것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어쩌겠습니까 효과가 너무 명백한것이라 추천을 안드릴수가 없습니다.만약 이거마저도 사용했는데 변기가 막혀있다면 업체에 전화하셔야 할거같습니다.

 

 

반응형